CUSTOMER

언제나 고객님과 함께 하겠습니다

[자유게시판] 메디시티 대구, 첨단의료 트레이닝 허브로 도약!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1-09-09 13:15:07 조회수 373

대구시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세계 최고의 의료인 양성과 국가 첨단의료기술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으로 지역 의료산업 발전과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감도
▲ 조감도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당초 두 개의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던 ‘의료기술시험훈련원’ 사업 및 ‘K-Medical 통합연수센터’ 사업을 하나로 통합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 851억원(국비 732, 시비 119)을 투입해 2024년 준공을 목표로 대구 동구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내(부지 19,868㎡, 연면적 19,461㎡, 지상 6층/지하 1층)에 건립을 추진 중이다.

지난해 12월까지 기획재정부의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와 총사업비 조정이 마무리되고 올해 2월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건립·운영 사업자로 지정됨에 따라 기존 훈련원의 설계계약 변경이 추진됐고 이달 설계용역 변경계약 체결로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은 미래 환경에 맞는 보건의료인에 대한 세계 최고 수준의 국가시험 전용 실기시험센터 및 체계적인 의료인력 교육·훈련을 위한 연수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창조적 의료기술 강국을 실현하고, 외국 의료인들과의 의료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조성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 및 의료산업 해외 진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국의료인 연수
▲ 외국의료인 연수


국가시험센터에는 세계적 수준의 의사와 치과의사 등 의료인력 배출을 위한 컴퓨터화 시험장 등 ICT 운영시스템을 구축해 국가시험 고도화 및 평가역량을 강화하고, 연수센터에는 우수 보건의료인력 양성을 위한 고성능 인체 시뮬레이터 기반 교육, 다양한 최신 첨단장비와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최신 훈련프로그램 적용 교육시스템 및 전문 인력을 갖춘 국가첨단의료기술 교육의 대표기관으로 육성한다.

또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내에 있는 첨단 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실험동물센터 및 민간 연구기관 등 의료기기 관련 기관들과의 연계를 통해 국내외 의료인의 교육훈련과 함께 신의료기기 및 최신 의료기술 활용을 위한 테스트베드로서 지역 의료산업과의 동반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주무부처인 보건복지부 및 운영 기관 등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며, “향후 성공적인 사업추진으로 국가 첨단의료기술의 허브로서 메디시티 대구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지역 의료산업이 함께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출처-대구시청홈페이지

11111111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대구목재문화체험장 여름 가족 목공체험 교실 운영
다음글 대구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낙엽길 등 ‘추억의 가을길’ 소개(팔공로 등 24개소, 69.4km)

start
PROJECT 견적문의

  • - -